‘개커스’, 네이버 라방에 나온다

현정석 기자 승인 2021.10.19 17:56 의견 0


모바일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및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개커스 출범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커스란 ‘개그콘서트’와 ‘커머스’를 융합한 합성어로 라이브 커머스에 개그 콘텐츠를 접목한 방송을 말한다. 퀴즈톡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개그 콘텐츠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커스를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획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개그콘서트, 웃찾사, 코미디 빅리그 등 국내 인기 개그 프로그램 출신 개그맨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영입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일 개커스 출범식 쇼핑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호스트로 ▲개그맨 송영길, 정승환, 김진철, 복현규, 엄태경 ▲팝페라 가수 전현규 등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방송에서는 6명의 호스트가 개커스 출범 축하 및 앞으로 진행할 콘텐츠 소개 등의 토크를 할 예정이다.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코너 ‘슈퍼스타 KBS’ 형식으로 방송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미스터트롯에 나왔던 라온의 전현규가 개그맨들과 같이 라이브방송 진행을 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퀴즈톡 관계자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퀴즈톡이 운영 중인 쇼핑몰 큐몽가게를 수시로 찾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해 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쇼핑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또한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 제품과 다양한 컨셉의 콘텐츠를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