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주,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 창설…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

엄주희 기자 승인 2021.05.24 22:20 의견 0

조윤주, 쇼호스트 평생교육원 창설…현장 경험 중심의 커리큘럼 구성

쇼호스트, 사업가 그리고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조윤주가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구 조윤주 아카데미)을 창설했다.

조윤주는 2002년부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비롯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특화된 아이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국내에서 손 꼽히는 유명 쇼호스트다. ‘홈쇼핑 완판녀’, ‘억대 연봉’, ‘뷰티 마스터’ 등 다양한 수식어를 보유하고 있는 조윤주는 2012년 저서 ‘오 마이 뷰티’를 출간하는 등 탄탄한 입담과 유연한 설득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많은 대중에게 각인될 수 있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의 다양한 변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조윤주는 기존 19년간의 TV 홈쇼핑 및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쌓아온 본인만의 특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 교육원을 창설하여 운영한다.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을 통해 현재 약 200여 명의 모바일 쇼호스트가 활동하고 있으며 전용 촬영 스튜디오를 구비, 패션, 뷰티, 푸드,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 및 아이템을 대상으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실존하는 쇼호스트 아카데미 중 유일하게 현장 교육을 실시하여 단순 스피치 중심의 트레이닝이 아닌 라이브 진행 상황의 경험 및 현재의 방송 트렌드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특화되어 있어 1:1 케어 및 자기소개, 프레젠테이션 등 밀착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 과정은 한국쇼호스트협회를 통해 모집 및 상시 운영 중이며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유선 상담 및 카카오 플러스친구(한국쇼호스트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